황동어망

구리와 전기 안정성

구리선은 오랫동안 전력 및 통신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케이블에서 도체 소재로 선호되어 왔습니다.
구리선은 손쉬운 접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 성과 내구성 있는 연결 작업이 가능합니다.

더 보기

3. 구리와 지속 가능한 양식

세계적으로 해양 양식에 따른 환경 오염을 감소시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고,
양식장의 생산성 및 수익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양식 어망 소재로 동합금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

구리와 재활용

구리는 소비되지 않습니다.
구리는 100 % 재활용 가능합니다. 구리는 재활용 시에도 구리 고유의 성질을 잃지 않습니다.

더 보기

국내프로그램_황동어망.jpg

 

프로그램 소개 

 

수산양식업은 세계적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지만 극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비용절감 및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수산물의 생산이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연안 양식산업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연안 해수면의 오염뿐만 아니라, 바닥의 오염입니다. 이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망에 달라붙는 부착 생물체를 방지하기 위해 3~6개월에 한번씩 양식업자들이 방오제(TBT)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방오제(TBT)의 사용은 환경 오염뿐만 아니라 바다생물들에게 임포섹스(imposex) 또는 인터섹스(intersex) 발현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또한, 부착 생물체에 의해 어망으로 산소 공급이 감소함에 따라 양식 어종의 폐사율이 높아져 생산성 하락을 유발합니다.

 

 

 

기존의 양식 어망 바닥에 축적되는 각종 폐기물 등이 해양 오염을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의 가장 큰 원인은 양식 어망 소재로 폴리에스텐(80% 이상), 폴리프로필렌(10% 미만) 및 나일론(5~10%) 등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최근 정부에서 연안의 휴식년제를 검토하는 단계까지 이르러, 환경 오염의 실태를 극명하게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어망 소재인 폴리에틸렌이나 나일론 보다 환경 친화적인 어망 소재의 개발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cuaquaculture.org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황동어망 한글 브로셔 180423.pdf

행사 및 이벤트 

 

2018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참가 

2018.05.09(수)-11(금). 코엑스 Hall D, F007

http://www.seoulseafood.com/ 


미디어

 
"지속 가능한 양식에 황동어망이 최적"
철강금속신문 2018.05.09 기사보기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