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회전자 고효율 모터

구리와 전기 안정성

구리선은 오랫동안 전력 및 통신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케이블에서 도체 소재로 선호되어 왔습니다.
구리선은 손쉬운 접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 성과 내구성 있는 연결 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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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리와 지속 가능한 양식

세계적으로 해양 양식에 따른 환경 오염을 감소시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고,
양식장의 생산성 및 수익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양식 어망 소재로 동합금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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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와 재활용

구리는 소비되지 않습니다.
구리는 100 % 재활용 가능합니다. 구리는 재활용 시에도 구리 고유의 성질을 잃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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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프로그램_구리 회전자를 이용한 고효율 모터.jpg

 

프로그램 소개 

 

높은 경제성과 효율, 긴 수명의 TYMO 전동기

 

티모 전동기는 기존의 산업용 유도 전동기에서 효율을 증가시키면서 야기되는 전동기 외관 길이의 증가나 프레임 사이즈의 증가의 문제를 해결한 전동기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설치 공간이나 위치에 효율 높은 티모 전동기로 대체가 가능 하여 에너지 절감을 실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모 전동기는 동작 시 발생하는 내부열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면서 전동기의 수명을 늘리고 필요한 유지 보수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냉각 팬의 축소, 동작 소음의 감소, 잦은 ON/OFF 시의 발생열 부담을 크게 축소 하였고, 전동기 전체의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티모 전동기는 프레임 사이즈와 전동기 외관 길이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IEC 규격을 준수하기 위해서 모든 전동기는 설치를 위한 Mounting Hole에서 전동기의 전면부까지의 길이, 축의 높이와 직경이 모두 표준을 따라야 합니다. 통상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전동기의 후면부 (일반적으로 냉각팬이 있는 부위) 부터 Mounting Hole 까지의 길이를 증가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는 아예 프레임 사이즈를 크게 제작함으로써 효율을 올리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동적 소자 (Steel or Wire) 를 더 많이 사용해야 하며, 이것은 비용과 전동기 중량의 증가를 야기하는 원인이 되며, 동작 소음의 증가와 동작 진동의 증가를 가져 올 수 있고, 이에 따르는 베어링의 수명 단축 등 전체 전동기 수명을 축소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기존에 설계된 많은 시스템에서 효율이 높은 전동기로의 대체가 어렵거나 아예 불가능하여, 전력 손실을 줄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티모 전동기는 효율을 올리면서도, 기존의 외형 프레임 사이즈를 유지하거나 오히려 축소함으로써, 컴팩트 하면서 수명이 증가된 프리미엄 전동기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전동기의 신뢰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사소한 문제도 큰 손실을 야기 시킬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이제 티모 전동기를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절감과 유지 보수 비용의 절감의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티모 전동기는 전동기 내의 전류의 저항성을 크게 낮추었습니다.
 
그 결과 저항 특성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이에 따른 발열 현상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발열 현상에 따르는 전동기의 문제점
  • 동작 내부 온도 섭씨 10도의 증가는 전동기 수명을 전체적으로 1/2로 감소시킨다.
    (J L Kirtley, Jr. MIT 공대 교수 / 2010년)
  • 발열 시 에너지의 손실이 증가한다.
  • 냉각 효과를 올리기 위한 비용과 전력의 손실이 발생한다
  • 주변의 기타 설비에 열 발생에 따르는 문제점을 야기한다.
 
티모 전동기의 장점
  • 동작 내부 온도를 섭씨 5도, 평균 15도 이상을 감소시킴으로써, 단순 비교시 전동기의 수명을 약 2배 이상으로 증가 시킬 수 있다.
  • 낮은 발열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한다.
  • 냉각 설비의 최소화가 가능하다.
  • 동작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티모 전동기는 잦은 전동기의 구동 반복 (On/Off) 과 부식 발생율이 높은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높은 신뢰성을 구현하였습니다. 티모 전동기는 잦은 On/Off 를 시행해야 하는 환경에서도 낮은 SLIP 의 구현으로 신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SLIP 은 회전자와 고정자 전계 사이의 속도의 차이로 인하여 발생하는데, 이 차이를 줄임으로써 전동기의 On/Off 반복에 의한 수명 단축의 원인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내부 부식을 심하게 야기할 수 있는 외부 환경 (고온 다습 등) 에서도 상대적으로 부식성을 낮출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전동기의 유지 보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뢰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coppermotor.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TYMO 브로셔.pdf

TYMO test parameter_rev 2.pdf

구리와 전기자동차.pdf

Korea Industrial Motor Market Study (English)

자료요청

국내의 산업용 전동 기기 시장 조사- 201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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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 다이캐스팅 회전자를 활용한 IE4삼상 유도 전동기에 대한 결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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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및 이벤트 

 

2019/09 제 11 International Conference Energy Efficiency in Motor Driven Systems, EEMODS

2017/12 전동기협의회 개최

2016/11 전동기협의회 발족 (ICA Korea 특별회원사)

2016/10 한국전기산업대전 참가 (TYMO)

2016/09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참가 (TYMO)

2016/05 전기전력전시회 참가 (TYMO)

2015/10 한국전기산업대전 참가 (CMR & Cable) 

2013/10 Asia Copper Die-cast Confederation 개최

2012/08 한국전기산업대전 참가 (CMR) 

 


미디어

 
전 세계 모터 효율 3%만 높여도 신규 원전 108基 불필요  이투뉴스 2018년 7월 30일(화) 기사보기
 
전동기 분야, 초고효율화 세계규제 장벽에 대응할 때 Electric Power Journal 2017년 12월 14일(목) 기사보기
 
고효율 전동기 기술 발전방향 모색 전기신문 2017년 12월 14일(목) 기사보기
 
“IE5 전동기, 원전 5기 대체 가능” 전기신문 2017년 12월 13일(수) 기사보기 
 
전기진흥회, ‘전동기 신기술 세미나’ 개최 전기신문 2017년 11월 20일(월) 기사보기
 
을지전기, 동다이캐스팅 고효율 전동기 국내 첫 개발 전자신문 2017년 10월 18일 기사보기
 
(에너지플러스 특집)국제구리협회 전기신문 2016년 10월 05일(수) 기사보기
 
[국제전기전력전 영상] 국제구리협회, 에너지 절감 실현 가능한 '티모 전동기' 소개  (2016) 영상보기
 
ICA, "국내 구리시장 확대 꾀한다" 한국경제 2015년 11월 26일 기사보기
 
효율 두 단계 상승 ‘슈퍼프리미엄급’ 전동기 개발 전기신문 2014년 10월 13일(월) 기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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